애드센스로 스냅북에 광고달기

구글 광고 플랫폼인 애드센스는 승인 받기가 어려워 '애드센스고시' 라고도 불립니다. 그러던 언젠가 혜성과 같이 나타난 SNS 플랫폼이 있었습니다. 직접 컨텐츠를 제작하는 블로그나 SNS 와는 달리, 남이 작성한 컨텐츠를 스크랩하는 형태의 "스냅북"이 그것입니다.
정말 핫 했죠~ 다른 이들의 컨텐츠를 스크랩 하는 SNS 라니! 매우 기발합니다. 양질의 컨텐츠를 모아둔 유저가 많아지면 꽤 근사해 질 수 있는 모델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사실 스냅북이 핫했던 이유는 플랫폼에 있지 않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고시를 쉽게 통과할 수 있다는 소문때문이었습니다.


애드센스를 블로그로 승인 받기위해서는 1000자가 넘는 글을 3~40개 정도 쓰고 일정 유입이 필요하고~ 글 뒤에는 마침표를 꼭 찍고 하는등 할일이 많았거든요~ 사실 이것도 공개된 승인 기준이 아니라 카더라 통신인지라, 애드센스'고시' 라는 말이 나올만 했었죠. 직접글을 쓰지 않고 잘 써둔 글만 모아놓고 심사를 받으면 되니 두세달은 족히 걸리는 블로그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필요가 없어진거죠, 하루 이틀 내에 승인받을 컨텐츠를 모으기만 하면 되었습니다. 현재는 스냅북을 통한 애드센스 승인은 막혔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공식적인건 아닙니다.)
하지만 이미 승인받은 애드센스 계정이 있다면 스냅북에도 애드센스 광고를 달 수 있습니다. 광고 수익을 늘리기 위해서 다수의 블로그, 사이트 등을 만들어 운영하기도 하는 사람들에게는 쉽게 광고를 올릴 수 있는 채널을 하나 얻은 셈입니다.
▼ 스냅북 첫 화면에 있는 안내 중



그래서 스냅북에 광고를 다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일단 스냅북에 가입을 합니다. sbook.kr , snbook.me  등 다수의 도메인을 쓰고 있네요 - snapbook.com 은 다른 서비스 이니 헷갈리지 마세요^^ - 이메일만 넣으면 가입이 가능하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 로그인을 한 후 왼쪽 위 메뉴를 열어주세요.

▼ 아래쪽에 [Setting] 을 눌러 설정화면에서 [광고관리] 를 눌러줍니다.

▼ 여기에 구글 애스센스 광고코드를 삽입합니다. 지원하는 광고단위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광고 - 자동크기(반응형) 입니다.


▼광고코드를 삽입하면 내가 스크랩한 글을 눌러 스냅북 안에서 글을 볼때 아래와 같이 광고가 뜨게 됩니다.

- 상당히 느립니다. 도메인에 대한 혼란도 있네요 공지는 없고 게시판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나와있습니다. - 개발자는 YunJe Kang 으로만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 contact 에 있는 메일도 Gmail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메뉴얼 게시판이 운영되기는 하지만 회사에 대한 어떤 정보도 찾을 수 없습니다. - 개인이 만든 서비스 일까요? 회사든 개인이든 잘 다듬어진 서비스로 커가기를 기대해 봅니다.
##   를 눌러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