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블록체인 ICO 추진



‘카카오블록체인’ 해외 ICO 추진


김범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

 
카카오가 ICO 를 추진한다고 합니다. 라인/텔레그램에 이어서 글로벌한 메신저 업체로는 3번째가 되는데요~ 상당히 핫할 것 같습니다.

"5일 카카오는 블록체인 자회사 ‘카카오블록체인(가칭)’을 설립하고 스타트업 퓨터플레이의 한재선 파트너를 대표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관계자는 “자회사를 통해 ICO를 비롯, 암호화폐 사업진출을 논의중”이라고 밝혔다. 카카오는 이달내 기자간담회를 열어 ICO를 비롯한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ICO를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블록체인 기술력 확보와 관련 기업 인수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미 카카오는 지난 2월 싱가포르증권거래소를 통해 해외주식예탁증권(GDR)을 발행, 10억달러(약 1조600억원) 규모의 해외자금을 유치한 바 있다."

현재 한국내에서는 ICO가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싱가폴이나 홍콩등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물량을 확보했다는 공동구매 카톡방이나 텔레그램 방이 많이 생길것 같은데요 핫한만큼 사기꾼들도 많아지겠네요. 
텔레그램만 해도 ICO 참여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카카오는 어떨지 기대됩니다. 

 ICO 를 해외에서 진행하고 이것을 국내 주요 거래사이트에서 사고팔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카카오스톡을 만든 두나무에서 업비트를 가지고 있으니 업비트에서 상장은 어렵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가 두나무 지분을 20% 정도 가지고 있으니까 별 문제 없겠죠). 신규코인의 업비트 상장이 가지는 의미가 어떤건지 아시는 분들은 ICO 참여에 올인해볼만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카카오게임, 카카오페이 등등 이미 가지고 있는 플랫폼이 어마어마하고, 이미 인프라도 충분히 갖춰져 있으니, 카카오 내부에서의 결제를 위한 가상화폐의 형태로만 쓰인다고 해도 정말 탐나네요

관심있게 지켜 볼만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