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일치하는콘텐츠 광고로 수익올리기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로 수익올리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랜만에 애드센스에 들어가니 '추천' 으로 "일치하는 콘텐츠로 게시물 홍보" 가 떴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설명하였듯이, 내 사이트내 비슷한 종류의 글들을 묶어 보여주는 옵션입니다. 구글에서는 이로인해 광고 조회수는 9% 이용시간이 10% 정도 증가한다는 실험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내 글과 비슷한 다른 내 글을 모아서 보여주고, 그 사이사이에 광고도 넣어준다." 는 것입니다. 검색해서 들어온 글과 유사한 다른 글들을 보여주니 자연히 체류시간이 늘어날테고, 광고수익도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겠네요.

▼ 사이트 최적화 '추천' 으로 뜬 일치하는 콘텐츠 ^^


▼ 클릭하면 나오는 Google 에서 설명한 내용입니다. 기대효과로는  '페이지 조회수 증가, '사용자의 충성도 강화' , 광고 노출수 및 수익증가' 가 있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 여느 광고와 마찬가지로 "광고단위" 를 생성하여 만들면 됩니다. 


▼ '+새 광고 단위' 를  클릭합니다. 


▼ 일치하는 콘텐츠 항목이 생겼습니다.


▼ 내 사이트의 글들을 모아 놓은 형태로 예시를 보여줍니다. 너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글 아래에 배치하기 위해 기본 형태를 사용 하기로 했습니다. 


▼ 사이트의 특성에 따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양 사이드 메뉴에 넣으려면 아래와 같은 형태로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 사이즈에 따라 다양한 형태도로 구성이 가능합니다. 



▼ 광고단위의 이름을 지정하고 광고의 '스타일' '크기' '광고옵션' 을 선택하고 [저장 및 코드생성] 을 누릅니다.
     [광고옵션] 의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 을 활성화 시키면 배치되는 글 사이에 광고가 들어가게 됩니다. 


▼ 광고 코드가 생성 되었습니다. 확인하고 [완료]


해당코드를 사이트나 블로그에 넣어 광고를 사용하면 됩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를 사용 가능한 분들은 이미 사용법에 대해 익숙하시겠군요

적용해보니
 글 맨 위나 본문에 있는 광고보다 효과가 적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크게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블로그 내 다른글로 이동시켜 체류시간을 늘리는 정도를 기대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결과는 생각보다 좋았습니다. 광고단위로 구분해서 봤을 때 본문 광고와 유사한 수준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물론 블로그 성향 및 광고 배치, 컨텐츠 내용에 따라 다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서 테스트 해보는 것을 권장 합니다. 
 블로그에 글이 많지 않아서 일까요? 일치하는 컨텐츠 목록에 정말 '일치하는' 것들만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어떤 기준으로 리스트를 만드는지 잘 모르겠지만 소위 말하는 '잡블로그' 를 운영하는 입장에서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특성화된 블로그를 사용하는 경우 더욱 효과가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