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 관리센터 커스터마이징

블로그을 운영하면서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화면이 <TISTORY 관리> 화면입니다. 

막상들어와도 이 화면에서는 주로 왼쪽메뉴를 통해 글쓰기 버튼을 누르거나, 광고 관리를 위한 플러그인 설정, 내 블로그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들어왔는 확인하기 위한 통계정보를 보는 정도로 사용하는데요, 가운데 넓은 화면에 있는 정보들은 저에게는 그닥 유용하지 않습니다.

특히 글목록, 댓글, 주제별 세개 항목은 자세히 본적도 없는 것 같습니다.
   글목록 : 최근 작성된 글 목록이 시간순으로 정렬되는것으로 최근 글 5개 보임
   댓글 : 알림에서도 확인되고 무엇보다 댓글이 별로 없음 (많이들 달아주시면 다시 살려보도록 하죠)
   주제별 : 내 글이 TOP 에 올라와야 확인이 가능한가요? ^^;;;

그래서 바꿔보기로 했습니다.

▼ 먼저 TISTORY 관리 화면에서 맨 오른쪽 상단의 톱니 바퀴 모양을 눌러줍니다. 



▼ 모듈위치 설정에서 현재 셋팅된 블로그 정보들이 있습니다. 



▼ 오른쪽 내 블로그 정보 체크박스에서 원하는 항목을 체크해준 후 모듈위치 설정에서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위치를 잡아줍니다.


▼ 저장 버튼을 누르고 관리센터로 나오면 원하는 정보가 표시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유입키워드와 유입순위가 관심사인데 이젠 조금 편하게 볼 수 있겠네요 ^^ 



PC로 블로그 접속했을 때 간단히 통계확인을 위해서 설정하였습니다. 하지만 자세한 통계가 궁금하다면 네이버애널리틱스 나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끝

######################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 O^)/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