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 초대장 받기

 

티스토리에 가입하려면 "초대장" 이 필요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초대장이 있어야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앱에서 가입할 경우 초대장 없이 가입이 가능했었으나 2017년 2월 16일을 기점으로 티스토리 앱을 통한 회원가입을 중단하면서 다시 초대장이 없이는 티스토리에 가입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스팸성 블로그를 막기위해서 사용하는 정책입니다.

초대장을 보유하고 있는 블로거들에게 요청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첫화면에서 왼쪽 아래를 보면 "초대장받기" 가 있습니다. 여기 들어가시면 초대장을 나눠준다는 글들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은 해당 블로그의 초대장을 배포하겠다는 글에  /이메일주소/초대장요청내용/생성할블로그정보/ 등등을 댓글로 달면 초대장을 가지고 있는 블로거가 메일로 초대장을 보내줍니다. 받고 싶어하는 사람에 비해 줄 수 있는 초대장 수량이 한정되어 있으니 성실하게 댓글을 다는 경우 초대장을 받을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존 블로거들은 어떻게 초대장을 가지고 있는걸까요?

 매월 1회 TISTORY 에서 초대장을 배포하는데요 블로그 "관리센터" 상단에 "n월 초대장이 배포되었습니다." 라는 알림이 표시됩니다.

다만 모든 티스토리 블로거가 초대장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TISTORY는 매월 활동적인 블로거를 선정해서 초대장을 나누어 줍니다. 기본적으로 초대장을 배포하는 블로거는 꾸준히 블로깅 활동을 하는 블로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정확한 초대장 배부에 대한 기준은 찾아보았으나 찾지 못하였습니다. (TISTORY 공지를 더 찾아보면 있을까 모르겠네요)

 

초대장은 이렇게 배포합니다.

위의 알림을 클릭하면 TISTORY 게시판의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여기에 자세한 배포 방법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 초대장을 공개합니다.  [관리센터 > 네트워크 > 초대관리 > 티스토리초대]에서 '초대장보유여부 공개' 를 체크하고 [초대하기] 버튼을 눌러 이메일을 넣으면 초대 메일이 발송됩니다.

 

초대장 배포글에는 왜 요구하는게 많을까요?  /  초대장을 빨리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초대장 배포글이 필요한 이유는 이메일을 알아야 초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양질의 블로그를 담고 싶어하는 TISTORY 가 만든 장치입니다. 초대장 배포는 누군가에게는 귀찮은일 일 수 있습니다. 사실 배포하는 사람에게 득이될게 없거든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뭐라도 되는냥 갑질하는 것 처럼 초대장 하나가지고 무지하게 생색냅니다. 왜 만들거냐, 뭘 만들거냐, 내 블로그는 봤냐?  댓글로 이런 내용을 쓰라고 합니다. 귀찮죠~

처음엔 이해가 되지않았는데 초대장배부 글을 올려보니 알겠습니다. 초대장 배포글을 올리자마자 1분도 지나지 않아 열개 스무개가 넘는 댓글이 우르르 달리게 됩니다.(제 경험에는요) 초대장을 받으려고 여러군데에 초대장요청 댓글을 복붙 하는것 같습니다. 그런 복붙을 걸러내기 위함일까요? 왜? 초대장 기껏해야 10장있는데 기왕이면 블로그 만들고 잘 쓸 사람에게 주고 싶은 맘입니다. 그냥 순서대로 뿌려도 별 상관 없긴 하겠지만요. 또 제가 배포한 초대장으로 가입된 사람의 블로그는 이력으로 남습니다. 스팸성 블로그와 연을맺고 싶지 않는거죠 (특별히 교류를 하지 않더라도요)

적어도 초대장 배포 글을 읽고 그에 맞는 댓글을 달아 요청하면 쉽게 초대장을 받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30개 정도의 요청 댓글이 달려도 그중 5개 정도만 글을 읽으셨는지 양식에 맞춰주셨네요~ 어려울 것 없습니다. 

-끝

###################### 
이 글이 마음에 들었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 O^)/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