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 해외국가로그인 제한 설정 [개편후]

최근들어 개인정보 보안관련 사건사고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관리미흡이나 계정을 탈취당하여(해킹?)  불법 스팸계정이 되어버리거나 잘 쌓아놓은 블로그 이미지나 인지도를 한번에 잃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마케팅이나 수익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블로거들에게는 치명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계정을 탈취당하지 않는것이 최선이겠지만. 이미 털렸다면? 주기적으로 패스워드를 변경하여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하지만 가입된 사이트가 한 두개도 아니고 일일이 변경하는것 역시 쉽지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개편된 티스토리 해외국가로그인 제한 하는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해외 로그인 차단 기능을 제공합니다. 

해외 IP에서는 티스토리로그인이 되지 않도록 설정하는건데요.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어플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에 로그인 한 후 왼쪽 상단 [계정관리] 를 클릭합니다.
2. 계정관리 페이지의 왼쪽 메뉴중 [보안] > [해외로그인차단] 을 클릭합니다.


3. 체크박스에서 해외국가에서의 로그인을 [차단합니다.] 를 선택 후 [변경사항저장]을 클릭합니다.

Q. 한국인데 '해외로그인차단' 이라고 나와요~!

▼ 해외국가로그인을 차단하면 "해외 국가 로그인 제한을 설정하셨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A. 사설 IP를 사용하거나 VPN, VDI를 사용하는 경우 해외로 인식하는경우가 있어서 이런경우에는 [차단하지 않습니다.] 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 설정 후 로그인이 안될 수 있으니 미리 IP 확인해 보시면 좋습니다.
1. CMD 창에서(명령프롬프트) ipconfig 명령어를 치면 내 IP 확인이 가능합니다.
2. 확인한 IP를 한국 인터넷 진흥원인 KISA에서 조회해 보시면 해당 국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 한국인터넷 진흥원 KISA https://whois.kisa.or.kr/


## 공감 버튼은 힘이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