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Tip : 어플검색이 안될때

​부재 : 아이폰 언어 바꾸기

몇 개나 되는지도 모를 만큼 많은 어플을 깔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언젠가는 사용할 것 같아 선뜻지우지도 못하는 어플이 많습니다. 나름대로 정리를 잘 해둔다고 하지만 자주쓰는 어플 몇개를 제외하고는 어디에 있는지 몰라 찾기도 쉽지않습니다.

나름 고급유저라면 위젯과 검색기능을 활용하고 있을텐데요 대충~ 검색해도 원하는 어플이 딱딱 떠서 애용하고 있었습니다.
구글포토를 찾을때는 '포토'를 네이버지도를 찾을때는 '지도' 를 입력하면 맨위에 해당 어플이 가장먼저 뜨죠

그런데 갑자기 아이폰 어플검색이 안됩니다. 

껏다가 켜도 아래와 같이 메일 , 뉴스, 백과사전, 웹사이트들만 확인이 되네요 

​▲검색결과에 어플은 안나오고 메일검색, 웹사이트 검색, 뉴스검색등이 된다.

업그레이드 하면서 부터 그렇다 아니다 말도 많은데요 그 해결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설정>일반 > 언어및 지역  으로 들어갑니다.

​2. 언어및 지역에 보면  '한국어' 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언어로 바꿉니다.
 iPhone 언어에 들어가 언어를 English 로 변경합니다. [완료]를 누르면 언어변경 메시지가 나오고 세번째 사진처럼 English 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3.검색해 봅시다.

 photo , 지도, 포토 라는 검색어로 사진첩, 네이버지도, 구글포토를 검색하였습니다. 

​▲ 가장 상위 검색결과로 어플이 나온다. 이거지!!

이대로 사용해도 무관하지만 한국어로 다시 변경해보겠습니다. 방법은 위와 동일합니다. 영어일뿐..

4. Setting > General > Language & Region 으로 들어갑니다.

​5. iPhone Language 가 'English' 로 되어있습니다. 눌러주세요

한국어로 변경하고 [Done] 버튼을 눌러주세요 언어변경 메시지가 나오고 한글로 변경됩니다

​6.검색해 봅시다.

 지도, 포토 라는 검색어로 '네이버지도' 와 'Google 포토' 를 검색할수 있습니다.

##블로거는 관심을 먹고 삽니다. 를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