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운전면허시험장 도로주행시험 코스 / 합격 Tip

​운전면허 기능 시험이 어려워 졌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비정상적으로 쉬웠던 기능시험이 정상적으로 돌아온 것 이라 느껴지네요~

학과시험 > 기능시험 을 합격하고 연습면허를 발급받으면 도로 주행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도로주행은 실제 도로에서 주행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총 5Km 를 주행합니다 100점 중 7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 학원을 다녀야 하나요?

운전학원에 가면 게임하듯 시뮬레이터에서 연습을 하다가 몇번 도로에 나와서 연습을 하게 됩니다. 시뮬레이터와 실제 도로는 많이 다르기 때문에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실제 주행코스를 제공한다고 광고하기도 하지만 사실 실제 주행코스는 면허시험장에서 제공합니다. 
(글 아래쪽에 용인 면허시험장 도로주행 코스를 첨부하였습니다.)

연습면허를 가지고 있으면 앞뒤에 주행연습 표지를 붙인 후 2년 이상 경력자가 동승한 상태에서 도로에 나와서 연습을 할 수 있는데요~ 가족들이나 지인들과도 연습을 할 수있어요~ 연습이 가능한 공터에서 연습을 좀 하고 실제 코스대로 다녀보면 어렵지 않게 합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고를 대비한 보험 때문에 학원을 많이 찾게되는데요, 시뮬레이션으로 하는 실내 연습장 말고 실제 도로 주행 하는 곳을 찾아보시길 권합니다.

실제 주행시험이 어려운건 주변 차량들에 따른 상황에 당황하게 되기 때문이지 길을 암기하고 차량을 조작하는게 어려운건 아닙니다. 

▶ 실격 기준  실격에 주의해야하는데요~ 당연한 상식안에서 운전능력 부족한 경우가 아니라면 걱정할 필요 없겠지만 한번쯤 자세히 읽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도로교통공단 시험정보에서 제공하는 실격기준을 정리한 내용입니다.

[실격 기준]

1. 3회이상 "출발불능" (클러치 조작 미숙으로 시동꺼짐, 급브레이크, 급출발 등)
2. 안전거리 미확보와 경사로에서 1m이상 밀림등 운전능력 부족으로 사고위험이 있거나, 교통사고를 낸 경우    
3. 음주, 과로, 약물, 휴대전화 사용 등 으로 정상적 운전을 하지 못할  우려가 있거나 시험관의 지시 및 통제애 불응할 경우
4. 도로의 중앙으로 부터 우측부분을 통행하는 의무를 위반
5. 신호또는 지시를 무시
6. 보행자 보호의무를 소홀히 함
7. 어린이 통학버스의 특별보호의무를 위반
8. 도로 최고속도를 10km 이상 초과하면 실격
9. 어린이 보호구역, 노인 및 장애인 보호구역에서의 최고속도를 초과하면 실격
10. 출발 부터 종료까지 안전띠를 착용하지 않은경우
11. 긴급자동차의 우선통행시 일시정지하거나 진로를 양보하지 않은경우
12. 중간접수 합계가 합격 기준에 미달한 경우

▶ 도로주행시 유의할 점

- 출발전 반드시 안전벨트 착용 - 시험장 처음 출발시 반드시 측방향지시등 (깜박이) 켜고 출발 -모든 신호대기시 또는 정지시 기어중립(N) 브레이크페달 꼭 밟기 -좌우회전,유턴, 진로변경시 30미터 전 방향지시등 켜기, 완료 후 2~3초 지나서 끄기| -교차로우회전, 녹색신호(보행신호)시 반드시 확인 후 진행 -교차로에서 황색신호로 바뀔 때 진입금지, 진입이후 황색신호로 바뀔 때는 신속통과 -차선 변경은 안전 확인 후 진입 -시험코스 A,B,C,D 코스 중 한 개 코스가 응시 전 결정되므로 4개의 코스 모두를 사전에 숙지하고 코스는 음성안내에 따라 진행 -응시자는 시험기간 전까지 응시표, 신분증을 필히 지참하고 도로주행 대기실 입실 ※ 응시표는 도로주행시험 사전 교양 후 시험관이 대기실에서 취합함


▶ 도로주행 합격 Tip

도로주행의 경우 코스를 미리 암기해 두면 좋습니다. 연습할 때 직접다녀보고 미리 숙지해 두면 많이유용합니다. 코스를 암기하라는 것은 실제길을 보고 익숙해지기 위함입니다.

▶ 용인운전면허시험장 도로주행 코스     실제 길을 잘 알고 있으면 아무래도 편하겠죠~ 이중에서 랜덤으로 한가지가 선택됩니다.     용인 면허시험장에서는 지하차도들어가는 차선만 잘 지키면 어려움이 없을 듯 합니다.




## 도움이 되었다면 를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