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스타뱅킹 FaceID 사용불가!(상담센터답변)


1년전 아이폰 X 부터 iOS 에 터치ID 가 사라지고 faceid 가 생겼습니다. 걱정과 달리 많은 사이트들에서 페이스ID도 지원을 해줬는데요. 금융권은 조금 다른 듯 합니다.

국민은행 앱 KB스타뱅크에서 FacdID 된다는데?

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에서 faceID 사용이 불가합니다. 
하지만 특정 커뮤니티나 후기에서 FaceID 인증 성공했다는 이야기가 나와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FacdID 설정은?

KB스타뱅킹 앱의 ‘바이오 인증’ 으로 들어가면 
지문인증서와 홍채인증서를 볼 수 있습니다.


지문인증서에서 ‘내폰 확인해보기’를 눌러 현재 사용하는 폰이 지문인증이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홍채인증서도 같은방법으로 확인가능합니다. 아이폰에는 홍채인증 기능이 없었지만 혹시나 하는 맘에 확인해 보았습니다.



일단 앱에서는 FaceID 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 지문이나 홍채인식으로 했을 때 혹시나 사용가능할까 해봤지만, 내 폰 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사용하는 폰은 iPhone XS 입니다.)

그래서 물어봤습니다.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검토해 봤으나 즉각적용 계획이 없다.
-FaceID의 보안수준이 완벽하다로 확신할 수 없다.
-금융정보는 중요하니깐 

지원할 예정도 없냐는 질문에도 KB국민은행 측에서 친절하게 답변해 주었습니다. 
처음 FaceID 가 나왔을때 ‘아들의 얼굴로 FacdID를 풀었다.’ ‘쌍둥이도 구분한다더라’ 등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많은 다양한 루머들이 있었는데요, 
어떻게 보면 국민은행의 현재 대처가 적당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 금융정보는 중요하니까요.

그럼 FaceID 성공했다는 후기들은 어떻게 된 거지? 정말 가능한 경우가 있던, 불가능 하던 국민은행 쪽에서는 이에 대한 답변이나 조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