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티비다시보기 주의할점(?)

많은 다시보기 사이트 중 요새 핫 한 사이트 입니다.


다시보기 사이트는 해외에 있는 한국분들이 한국 방송을 보기 위해서 많이 사용하셨었는데요, 최근들어서는 국내에 계신 분들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폰이 좋아지고 무제한 데이터도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주의할점이 있다고?

사용자에게 해당하는 내용인지 모르겠지만, 대부분 저작권과 관련된 영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 크롬이나 익스플로러에서는 정상적으로 URL 을 입력하면 무리없이 들어가 집니다. 하지만  아이폰/아이패드를 사용해서 URL 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Warning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Warning  사이트는 ‘불법 유해 정보(사이트)에 대한 차단’ 사이트로 경찰청과 방송통신심의 위원회와 연관이 있습니다.
“상표권, 저작권을 침해한 불법 위조상품, 복제물 유통 관련 정보가 제공되고 있어 이에 대한 접속이 차단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라는 메시지가 있네요
쿠쿠티비 는 사이트 분야가 ‘상표권(위조상품 유통)’, ‘저작권(불법복제물 유통) 으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

쿠쿠티비다시보기 접속 우회하는 방법이 있다?

검색엔진에서 (어떤 검색엔진이든 구분이 없는 듯 합니다.) ‘쿠쿠티비’를 검색하면 쿠쿠티비다시보기링크로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을 통한 경로로 들어가면 Warning 사이트로 연결되지 않고 접속이 가능합니다. 검색엔진으로도 들어가지 못하는 사이트들이 분명 있으니 이것도 언제 막힐지 모르겠네요


검색엔진을 통하면 이렇게 들어올 수 있습니다.

쿠쿠티비 홈페이지 설명에 보면 아래와 같이 공지하고 있습니다.


“쿠쿠티비 에서 제공되는 모든 동영상은 인터넷상에서 수집된 자료를 링크하여 제공됩니다. 링크된 모든 동영상은 쿠쿠티비 와는 어떠한 연관도 없으며 각 동영상제공자의 사정에 따라 재상이 불가하거나 삭제처리될 수 있습니다.”

쿠쿠티비는 동영상을 링크하는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듯 합니다. 링크를 제공하는 원본 링크들이 저작권법을 위한한 것 인데 링크해주는 서비스도 문제가 될 수 있나 봅니다.  이게 적법하다면 위에서 본 Warning 사이트로의 리다이렉션이 없어질테고 이거도 문제가 된다면 차차 막히겠죠. 
관심을 가지고 지켜볼 만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