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 안경걸이 만들기

선그라스는 케이스에 넣어 잘 보관하고 있는데 안경은 넣어 보관하는게 이렇게나 귀찮을까요~ 일정한 자리에 놓으려고 하지만 그 역시 쉽지 않습니다. 어떤날은 화장실에, 쇼파에, 침대에...  

분명 ​집에서 안경을 벗어뒀는데 어디에 있는지 찾을 수 가 없습니다. 

안경을 머리맡에 놓고 잤는데 일어나보니 배게밑에서 휘어있거나, 바닥에 나뒹굴기 십상입니다.  쇼파나 침대에 털썩 앉았는데~ 안경을 깔고 앉아 몇 개나 망가져 버렸는지 모르겠습니다. 

안경을 일정한 곳에 보관할 거치대가 있으면 좋을 것 같아 찾아봤는데.. 뚜껑달린 고급케이스거나 코모양의 예쁜 안경 거치대가 많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보관이 편리하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 여러개의 안경을 보관할 수 있는 제품 찾기가 쉽지 않더군요

그래서 만들어보았습니다.

옷걸이 안경걸이~!!

나무 옷걸이 안경결이 만들기 :: 준비물

▼ 먼저 옷걸이를 준비합니다. 
    사용한 옷걸이는 아기용 옷걸이로 작은 사이즈의 나무 옷걸이 입니다. 이케아에서 사온 옷걸이죠 ^^

​▼ 너무 얇지 않고 부드러운 재질의 고무줄을 준비합니다.
저는 다이소에서 '둥근 고무줄' 을 사왔습니다. 안경이 걸리는 부분이라 너무 얇지 않고 부드러운 재질이 필요할듯해서 '천고무줄' 을 찾았는데 다이소 수예용품에 둥근 고무줄이 있네요~ 적당히 두껍고 보기 좋습니다. 

​▶ 옷걸이에 구멍을 뚫어야 하니 드릴을 준비해 줍니다. 


나무 옷걸이 안경결이 만들기 :: 

▼ 옷걸이 양쪽에 드릴로 구멍을 뚫어줍니다. (목공용 드릴날을 써주세요)
이케아 나무 옷걸이는 생각보다 단단해서 구멍뚫기가 쉽지않지만 단단한 나무라 구멍이 깔끔하게 잘 나옵니다.
tip 큰 드릴날부터 사용하다가 중간에 작은날로 바꿔서 구멍의 절반은 큰구멍 나머지 반은 작은 너비로 뚫으면 고무줄을 깔끔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 양쪽 구멍에 고무줄을 넣어 묶어줍니다.
tip 고무줄을 타이트 해질만큼 당겨서 묶어줘야 안경을 걸었을때 처지지 않아요


▼ 벽에 옷걸이를 걸어주고 안경을 걸면 '완성'


tip 안경이 한쪽으로 쏠리면 기울어 지니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안경을 바깥쪽에 두면 편리합니다.


## 맘에드셨다면 를 눌러주세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