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X 스캠, ICO 투자 조심하세요

ICO 에서 450만달러 (약 49억) 을 조달한 루프X 가 잠적했습니다. 

※ 루프X는 국내 기반의 블록체인 기업 더루프와는 무관합니다.

"12일(현지시간) 더넥스트웹, 뉴스BTC 등 주요 IT 전문 외신들은 루프X가 예고 없이 공식 홈페이지를 폐쇄하고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텔레그램 등 소셜 미디어 계정도 삭제했다고 보도했다."

루프X 는 새로운 대출 플렛폼으로 홍보를 했었는데요, 스위스에 사무실이 위치한다고 하며, 주기적으로 SNS등을 통해 최신 정보 주기적으로 업로드 해서 투자자들이 상대적으로 안전하다고 생각하고 대박을 노리던 ICO 였습니다.


특히 사업계획서에는 “모든 투자자에게 주 단위로 10% 이상의 이익을 보장한다”고 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몰리기도 했던 코인입니다.
▼ roopX 수익률에 대한 홍보 자료


※ ICO는 투자자들에게 코인을 판매하고 개발및 운영 자금을 확보하는 형태로 IPO와 유사합니다. 리스크가 크지만 적게는 2~3배에서 100가 넘는 수익을 보인 경우들이 있어 최근들어 많은 투자자들이 ICO 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을 포함한 몇몇 나라에서는 현재 자국민들의 ICO를 금지하고 있는데요~ 이런 위험성 때문인 듯 합니다. (우리나라는 17년 9월부터 전면금지)

코인판에서 말하는 '스캠' (사기)이었네요~ 현재 루프X의 홈페이지는 폐쇄 되었고, 트위터, 페북이 삭제된 상태입니다.
    홈페이지 : https://www.loopx.io/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LoopX-2021730828111348/
    트위터 : https://twitter.com/LoopxCoin
    텔레그램 : http://t.me/loopx_news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코인을 구매하기 위해 정보가 공개 하는 ICO 이전에 프리세일 이나 프라이빗으로 선투자에 관심이 많이 있는데요 보다 더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투자해야겠습니다. 사실 ICO가 금지되었다고 해도 구매대행하는 중계업체(?) 을 통해서 카톡이나 텔레그램 같은 SNS 등에서 구매할 수 있기도 합니다. 
리스크가 큰걸 알고 들어가기 때문에 감당할 정도로 하는 분들이야 문제가 없지만 개인이 감당해야 할 부분인 만큼 조심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