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실명확인 계좌 연동하기


암호화폐거래를 위한 실명확인 계좌를 생성하였습니다.

업비트는 카카오스탁을 만든 '두나무'에서 운영중이며 카톡 계정을 사용합니다. 실명확인 계좌 연동은 1월 30일부터 연동이 가능했으나 당일은 기존가입자들의 신청이 몰려서인지 계좌 인증 코드를 받는데 수 시간이 걸린 분들도 계시더군요~ 마음 편히 하루 쉬고 계좌 연동을 해보았습니다. 현재까지는 공지된 바대로 가상계좌를 보유한 기존 회원들 만 연동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에서는 App과 모바일 웹 페이지 모두 계좌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PC에서만 가능합니다. ※ 본인명의의 기업은행 계좌 1개만 연동이 가능하며 변경이 불가합니다.

업비트에서 연동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MyPage] > [보안인증] 으로 들어가서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인증] 를 눌러줍니다. ※ 보안인증 4단계 중 3단계인데 처음 가입하신분들은 1단계 부터 모두 진행해야 합니다. ※ 아래의 경우는 가상계좌를 쓸 때 4단계 까지 인증을 완료했기 때문에 3단계만 인증이 안 된 상태입니다.

▼ 신용정보 동의를 체크한 후 [유의사항 확인 및 동의] 버튼을 눌러줍니다.

▼ 카카오톡 인증을 합니다. [인증번호받기]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 톡으로 업비트 인증번호가 옵니다.

▼ 계좌정보를 입력하고 [계좌인증번호 전송] 버튼을 누릅니다.     ※ 계좌인증번호는 하루 최대 3회까지 전송가능하다고 하니 너무 사람들이 몰릴 시간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 업비트에 인증된 실명과 동일한 계좌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평생계좌는 등록이 불가합니다. (기업은행에서 제공하는 전화번호로 된 계좌죠~ 원래 입금 받을때만 사용 하는 계좌 입니다.)     ※ 은행점검 시간에는 인증이 불가합니다. (이건 보통 자정 즈음이죠)

▼ 입력한 계좌로 아래와 같이 "숫자3자리+업비트" 라는 이름으로 1원이 입금됩니다. 앞에 있는 숫자 세자리가 인증번호 입니다.


▼ 실명계좌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인증완료 후 부터는 인증한 해당 계정으로만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페이 인증까지 완료 하여 최고 보안등급인 4단계가 되었습니다.

방송에서도 몇번 나왔습니다만. 블록체인은 안전하지만 코인을 관리하는 거래소가 조심스럽죠~ 해킹에 의해 거래소가 털리는 경우도 있지만 이건 사용자 입장에서 어쩔 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다만 개인정보 관리가 미흡하거나,악성코드등으로 키보드보안이 되지 않아 털리는 경우도 있으니 여러 경로로의 인증을 걸어두는게 안전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