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계부 아이폰 에서 사용하기


아이폰과 아이패드 동일합니다. 

문자를 자동으로 입력해주는 가계부, 공인인증서를 넣어두면 카드사에서 직접 정보를 받아오는 가계부 등 다양한 가계부 툴이 있습니다.가계부가 스마트 한 것도 좋지만 결국엔 사용자가 부지런해야 하더군요, 아무리 기능이 좋다고 하더라도 정작 본인에게 맞는 가계부를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유료/무료 다양한 어플들을 사용해 보다 네이버가계부에 정착하였습니다.

왜 하필 네이버가계부 인가?

자동으로 카드사로부터 정보를 가지고 오는 가계부도 써봤지만 가장 필요한 기능은, 내 카드가 아닌 다른 카드정보도 자동입력이 되는가? 였습니다. 와이프와 제 카드내역을 둘 다 가지고 올 수 있는 어플이 없더군요~ 그렇다면 그냥 접근하기 좋고 계정공유만으로 같이 사용할 수 있는 가계부를 사용하자 하여 네이버가계부에 정착하였습니다. 

iOS에서는 네이버 어플이 안되는데?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사용하는데 iOS 로 넘어오니 네이버 가계부가 열리지 않습니다. 
iOS에서 플래시(flash)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이죠, 사파리와 크롬 둘다 안되네요



그렇다면 flash를 지원하는 브라우저를 찾아봐야겠습니다.

검색해보니 Puffin Web Browser 가 플래시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앱스토에서 바로 다운받아야겠습니다. Puffin 에서 많은 app을 만들고 있네요, 기본 브라우저만 있으면 됩니다.  무료인데다가 추가로 구입할 것도없습니다. 




이런 특징이 있다고 설명하는군요~ 
flash에 대한 언급은 없네요 iOS에서 플래시로 만들어진 사이트를 접근할 수 있다는 것만 어필해도 꽤 괜찮을텐데요 ^^ 


다운로드 완료하였습니다.


바탕화면에 생성된 Puffin 아이콘을 눌러 들어갑니다.


여느 브라우저와 다르지 않습니다.

네이버가계부 를 아이폰/아이패드에서  들어가 봤습니다.
짝짝짝~ 이제 사용이 가능하군요 ^^



정리 | 나는 왜 네이버 가계부를 쓰는가?

  • 어차피 다양한 가계부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
  • 카드사나 문자에서 자동으로 불러오더라도 어차피 정리필요하다.
  • 와이프와 내 카드 모두를 하나의 가계부로 관리하고 싶다. 
  • 네이버 계정에 묶인게 많아서 하나로 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