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계정 두개 만들기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드는 방법 입니다. 아이패드처럼 전화번호 없는 경우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셀룰러 버전 아이패드를 구입하고 “데이터함께쓰기” 로 유심을 발급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셀룰러버전이다 보니 카카오톡도 사용하고 싶지만 데이터함께쓰기로 발급받은 번호는 SMS수신이 되지않아 인증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아이패드 용으로 카카오톡계정 두개 만들 수 있습니다. 

미리 요약하면
  • 번호를 제공해주는 SMS서비스를 사용한다.
  • 대부분 외국 어플이다.
  • 중복번호도 많다.
  • 성공했다.

textPlus라는 어플입니다. 왓츠앱 같은 메신저와 전화가 되는 app입니다.
이런 어플들은 문자송수신에 대한 비용은 없지만 통화사용료를 받는식의 수익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계정을 추가로 받기위해서는 문자인증만 받으면 되기때문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받아 Sing UP (가입) 합니다. 역시 무료 앱입니다.


Customize Numver 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select Your State’ 부분을 눌러 지역을 선택 하면 됩니다. 보통 미국이나 캐나타 내 지역을 많이 사용합니다.



한국은 대상에서 없는데요~ “New York” 을 선택했습니다
Get a custom number 버튼을 눌러줍니다.



구글로 로봇이 아님을 인증하면 완료됩니다. 무작위로 많은 계정을 생성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 이겠지요



아래와 같이 번호를 발급받았습니다.



위에서 받은 번호로 카카오톡에 가입하면 됩니다.
미국 NewYork으로 했으니 전화번호의 국가번호를 ‘+1’ 미국으로 했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SMS인증번호가 발송이 됩니다.



인증번호는 TextPlus 앱으로 도착했습니다.


6265 Verification Code from KakaoTalk. [KakaoTalk] => 카톡에서 보내준 코드는 6265 이군요.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앗 문제가 있습니다. 


‘동일한 전화번호로 가입된 카카오톡이 있습니다. 가입을 계속 진행하면 이전 기기의 카카오 톡은 더이상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기존 카카오톡 정보를 불러오려면 이전 기기에서 백업을 꼭 진행해주세요.’ 메시지가 나오네요.

누군가가 이미 이 번호를 사용하고 있거나 사용해서 카톡 계정을 만든적이 있다는 말 입니다. 내가 방금 textPlus에서 발급받은 번호인데? 뭔가 이상하죠?
어플을 꾸준히 사용하지 않는다면 번호가 회수되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누군가는 카톡에서 그 번호를 쓰고 있을수 있죠, 하지만 제가 가입하면 그 사람은 계정 없어질 겁니다. 사용중에 카톡 계정이 다른곳에서 인증되어 빼앗기지 않으려면 가끔씩 이 어플을 통해서 문자를 보내보는게 좋습니다. 만약 내가 인증받은 번호가 회수된다면 누군가가 또 그 번호를 가지고 카톡인증을 시도할 수 도 있겠죠? 그렇다면 이미 인증받은 카톡계정이 날라갈 수 있으니까요~

맘편히 해결하려면
textPlus 를 탈퇴하고 다시 가입해서 새로운 번호를 받으면 됩니다. 전 4번 정도만에 카톡에 저런메시지 없는 새 번호를 받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