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시간 알리미 사용방법 및 다운로드

컴시간 알리미 는 컴퓨터 사용시간을 알려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부모입장에서는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 두고 싶은 프로그램 일 듯 합니다. 학생들이나 게임을 하는 남자라면 누구든지 필요하면서도, 막상 다운로드 까진 해놓고 설치 하기에는 망설이게 되는 그런 프로그램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이 긴 분들에게는 도움이되는 프로그램입니다. TV시청시간을 알림해주는 프로그램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컴시간 알리미 사용방법과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독에서 벗어나자

컴퓨터 앞에 앉아서 시간을 죽이고 있는걸 보면, 분명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혹시 중독이 아닐까? 내가 정상일까? 생각해본적이 있죠?
혹시.. 해야할 일이 있는데 미루고 게임을 하고 계시진 않은가요? 주로 사용하는 커뮤니티 접속일이 한달에 100번을 넘나요? 중독이다 아니다 말할 수는 없겠지만, 긴 컴퓨터 사용이 귀한 시간을 갉아 먹는건 사실 입니다. 



아래 실행한 파일을 보시면 알겠지만 시간 별로 날짜별로 그래프 형태로 볼 수있습니다. 한눈에 볼 수 있는거죠 이게 참 편리합니다. 컴퓨터를 켤때 시계처럼 카운트가 있는 형태의 타이머 같은 것 일까봐 크게 기대하지 않았지만 이것 기대 이상입니다.

▼ 제 PC 에서 직접 컴시간 알리미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실행한 모습입니다. 


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17일 에 다운받아서 실행했는데 거의 3주 정도의 컴퓨터 사용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보아하니 저는 보통 밤부터 새벽사이에 컴퓨터를 많이 사용했군요, 9~10일에는 컴퓨터를 켜놓고 나갔나 봅니다. 홈페이지 작업을 조금 하느라 그랬던 것 같네요


이 프로그램 관심이 생겼으면 찾아봅시다.


컴시간 알리미 / 컴퓨터 시간 체크 / 컴퓨터 사용시간 검색해도 잘 안나오죠? 그럴때 구글을 사용합니다.
구글 검색 정말 간단히 할 수 있는데요 컴퓨터 = on , 시간 = time , 켜고끄다 = on off 


컴사용 알리미 홈페이지가 첫번째 검색어로 나왔습니다. 간단히 제목만 읽어보면  PC ON/OFF 는 컴퓨터가 켜서 work 한 시간을 트래킹 해주는 소프트웨어라고 합니다.  굿굿 

다운받아봅시다.

프로그램을 찾았으면 우리의 네이버로 돌아옵니다. (왠만한 프로그램은 네이버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죠)


네이버나 구글에서 클릭해서 들어가면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이 귀찮으신 분을 위해 다운로드 경로를 남깁니다.
PC On/Off Time 경로_2 (https://www.neuber.com/free/pctime/)


▼ 네이버에서 검색한 PC On/Off Time 경로_1 로 들어간 경우


▼ 구글에서 검색한 PC On/Off Time 경로_2 로 들어간 경우


각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설치 하지 않아도 된다.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어줍니다. 컴시간 알리미 프로그램은 다행히도 설치프로그램이 아니군요

이제 실행하면 글 처음에서 소개한 대로 컴시간 알리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무료지만 무료가 아니다?

눈치빠른 분들은 아셨겠지만 3주정도가 기본으로 보이는데 더 오래된 정보가 필요한 경우 유료 버전을 사야합니다. 



오른쪽 스크롤을 위로 올려보면 팝업이 하나 뜨고 팝업창에서 예(Y) 버튼을 누르면 안내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프로버전은 $9, 네트워크 버전은 $39 입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최근 3주정도의 정보면 충분하잖아요? 그리고 컴시간 알리미는 사용기간에 제한을 둔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무설치) 최근 3주동안의 사용시간 까지만 보는 것으로는 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것으로 컴시간 알리미 사용법과 가격, 정책,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