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메일 안오게 설정하기

 

트위터 메일 안오게 설정하기

 

개인 메일을 쓰면서 가장 많이 받는 메일이 스팸메일이다. 필자뿐 아닐거라 생각한다. 여기저기 가입하면서 메일 주소 뿌려놓은 탓이려니 하기엔 너무 많다. 수신거부도 해보고 날을 잡아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이메일 설정과 사이트 탈퇴하러 돌아다닌 경험은 다들 가지고 있을 것 같다. 스팸을 피한다고 스팸용 이메일과 실 사용할 메일을 구분해보기도 했지만 역시 내 메일의 8할은 스팸이다.

트위터를 이용하면서는 등록한 메일주소로 어마어마한 메일이 온다. 팔로우 추천, DM, 리트윗 까지, 구글에서 소셜미디어를 따로 구분해서 담아주긴 하지만 여간 거슬리는게 아니다.

그래서 트위터 메일 안오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아이폰 APP에서 하려고 했으나 해당 메뉴를 찾지못해 PC버전으로 설명한다.(해당 기능이 없는것 같다.)

 

1. 트위터에 로그인을 하고 계정이미지를 클릭 하면 [설정 및 개인정보] 탭을 클릭한다.

 

2. 왼쪽에 생긴 메뉴에서 [이메일 알림] 인덱스가 있다.

여기에서 '해지'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이메일이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메시지와 함께 이메일 알림을 끌 수 있다.

 
3. 해당 인덱스로 들어가면 이메일 알림 활성화 설정을 할 수 있다. 

여기에서 [끄기] 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이메일이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메시지와 함께 이메일 알림을 끌 수 있다.

 

완성~! 이제 트위터가 보내는 스팸으로 부터 자유로워 질 수 있겠다.
예전엔 이것보다 복잡했던 것 같은데, 한글화가 안 되어있었던건가? 아무튼 초기 트위터 해쉬태그 개념도없던 때 트위터 설정이라고 하면 막연히 복잡할 거라 생각했었는데 해결하고 나니 시원하다.

-끝-

 

######################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 O^)/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