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단위 만들기

광고단위
하나하나의 광고를 광고단위로 볼 수 있습니다. 각각의 광고단위는 코유한 코드를 부여받아 사용하게 되며 각 광고들의 노출, 클릭수를 기준으로 통계및 수익금이 지급됩니다.
 
광고단위 만들기

글 아래 언급하듯 광고단위에 대한 이해만 있으면 입맛대로 만들면 되는데요 일단 기본적인 광고단위 만드는것 부터 해보겠습니다.

▼ 광고단위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내 광고] => [광고단위] 에서  <+ 새 광고 단위>를 눌러 만들 수 있습니다.  


▲ 가장 많이 쓰는 광고단위의 형태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로 구글에서는 아래와 같은 광고단위를 사용하는걸 권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주는 광고 형태와 키워드 등으로 서로 경쟁 입착을 해서 광고비를 내는데요 광고주들이 선호하는 형태는 상대적으로 광고 단가가 비싸집니다. 이 말인즉슨 광고를 게시 하는 것을 통한 수익을 많이 받을 수 있다는걸 의미하기도 합니다. (아래는 애드센스 승인 후 구글에서 guide 해준 메일 내용 중 일부)


▼ 광고단위의 이름
본인이 구분하기 쉽게 만들면 됩니다. 광고 단위별로 코드가 다 다르니 naming rule를 지정해 두는 것도 좋겠죠 <블로그명_광고종류_개제위치> 등으로 구분짓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예) dadbear_336*280_상단


▲ 광고크기
 광고크기는 권장크기, 가로배너, 수직배너, 직사각형, 반응형, 맞춤크기,링크 광고 등이 있습니다. 원하는 형태의 광고크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만 위에서도 말씀드린대로 광고주가 많은 경우가 수익면에서는 더 좋지 않을까요?

▼ 광고유형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광고> 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잠재수익을 기준으로하는 권장옵션이라고 합니다.  블로그의 형태나 성향에 따라 잘 선택해주세요.


  텍스트 광고 스타일 
내 블로그와의 조화를 위해 고려해야할 부분입니다. 내 블로그 배경이 검정이라면 흰색보다 검정배경의 광고가 조금더 자연스럽겠죠?


▼ 맞춤채널
그룹설정과 유사합니다. 사용 목적에 따라 광고형태등이 다를텐데요, 블로그나 카테고리 별로 채널로 묶어서 관리한다면 분석할때 조금 더 편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잘 만들어 놓으면 광고주가 타게팅 하는 광고가 될 수 있습니다. 


▼ 사용 가능한 광고가 없는 경우
대체광고로 타겟팅된 광고를 없을때를 대비해서 미리 지정하는 광고입니다. 기본적으로 빈 공간이 표시되지만 다른 광고가 개재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 완료
광고단위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래나온 코드를 블로그 글의 html 부분에 넣어주시면 광고가 개재됩니다.



광고단위 생성에 사실 정답은 없습니다. 이것저것 올려보시고 직접 해보시는게 가장 좋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겠습니다. 
이 글을 쓰는 이유도 처음 광고단위에 대한 개념이 없이 만드려니 막막해서, 승인받고도 며칠동안 광고도 못달았던 기억에 좋은 참고자료가 있으면 좋겠다 생각해서 였습니다. 이미 광고를 올려 수익을 올리시는 분들에게는 큰 의미가 없겠지만요.

-끝-

######################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 O^)/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