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스팸 댓글 테러 당했습니다.

티스토리 스팸 댓글 테러를 당했습니다.

아침에 알림이 뜨길래 확인해 봤더니 특정글에 스팸성 댓글이 80개가 달려 있습니다.
방명록도 거의 100 개 가까이 스팸성 댓글이 등록되어 있네요, 이름도 참 저렴합니다.

글에 대한 feedback 을 위해 티스토리 로그인이 없어도 댓글을 달 수 있게 해 두었더니 엉망진창이네요, 하나하나 신고하다 보니 이것도 참 벅찹니다. 어차피 익명으로 댓글을 달았으니 쓸데없는 것 같기도 하지만 IP 정보는 남아있죠~ 해당 IP에 대한 스팸등록이 가능합니다.

댓글 및 방명록 한번에 삭제하기

알림 메뉴에서 어떤 글에 스팸성 댓글이 달렸는지 확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번에 삭제 및 스팸처리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 관리메뉴 > [댓글.방명록] > [방명록관리]

▼ 블로그 관리메뉴 > [댓글.방명록] >[댓글관리]

115.21.***.32 IP에서 접속해서 스팸 댓글 을 남겼네요. 시간이 동일한 것 보니 매크로를 사용한 것 일 수도 있겠네요~ 손이빠르거나.. 멍청이가 IP가 고스란히 남을 거라고는 생각 못했나봅니다. 다시는 이 IP와 이름으로 스팸질을 못하게 해야겠습니다.

방명록 차단

▼ 오른쪽 '답글쓰기' 옆에 있는 메뉴 '...' 를 누르면 차단하기 / 휴지통 보내기 메뉴가 나옵니다.스팸이니 차단 해버리죠~ 

댓글 차단

▼ 방명록 차단과 동일한 방법으로 차단합니다.

▼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뜨게됩니다 [작성자 차단], [IP 차단] 을 모두 선택 후 '확인' 을 눌러줍니다.


스팸필터에 등록되었습니다.

더이상 같은 작성자이름 및 IP로는 댓글/방명록에 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글을 남기면 자동으로 '휴지통'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왜 댓글 테러를 할까요?

하도 어이가없어서 스팸 댓글에 대해서 좀 찾아봤습니다.

성인사이트 혹은 피싱용 링크

 - 불특정 다수를 향한 피싱용 링크나, 악성코드 배포를 위해 쓰이기도 합니다. 

모자란X의 장난질

또라이 짓이겠죠, 이글을 보게되면 욱해서 한번 더 하겠죠? ㅋㅋㅋ

경쟁블로거가 스팸질

종종 비슷한 주제를 다루는 비슷한 블로거들의 스팸질도 있다고 합니다. 정정당당하게 경쟁하세요^^
(여긴 딱히 경쟁할만큼 큰 블로그가 아 아니지만..)

스팸을 신고하세요

조금 번거롭지만 스팸댓글을 꼭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신들의 스팸질이 별 영향이 없고, 번거로워 질 수 있다는 걸 알아야 줄어들겟죠?
집이 아니라? IP 우회해서 스팸질을 해서? 모를거라 생각하십니까? 꼭 걸려서 크게 망신당하기 바랍니다.

## 아래 링크를 통해 관련된 내용을 더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