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 설정하기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운영하신다면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여 통계를 보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내 블로그(사이트) 에 들어오는지, 어느 글을 보는지, 애드센스를 넣어뒀다면 어떤 글에서 수익이 많이 나는지를 알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가 가지고 있는 방향성에 맞게 글을 작성하는데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먼저 구글계정이 필요합니다.

구글 계정이 준비되셨다면 애널리틱스를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가입버튼을 눌러주세요 



▼ 새 계정 만들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무엇을 추적하시겠습니까? 우리는 블로그를 분석이 필요하니 <웹사이트>를 선택하겠습니다.

 : 계정이름설정
     최상위 이름으로 식별하기 쉬운 이름으로 만들어주세요 ID 같은걸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dadbear" 로 정했습니다.

 : 웹사이트 이름 및 URL
자신의 웹사이트(블로그) 이름과 URL 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블로그 이름인 "날씬한아빠곰" 과 "dadbear.tistory.com" 를 넣었습니다. (http://는 일반  https://는 보안 통신프로토콜입니다. 보통은 http://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 업종 카테고리 및 보고서 시간대
   사이트를 잘 나타내는 업종 카테고리를 정해주세요~ 저는 "컴퓨터 및 전자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아무거나 넣어도 크게 상관은 없겠지만, 구글 애드센스와 연동이 된다면 효율적인 광고를 넣기위한 기준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해서 특성에 맞춰서 넣었습니다. 

 저는 보고서 시간대는 한국에 계시다면 "대한민국" 을 선택해주세요



▼ 데이터 공유설정 을 확인해주세요
웹로그분석데이터를 다른 구글제품과 공유하는 방식 설정입니다.


▲ 추적 ID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 약관을 읽어보시고 (읽으시려면 '대한민국'으로^^;) <동의함> 을 눌러주세요




▼ 추적코드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추적코드가 생성되었으니 이 코드를 분석하고자 하는 사이트에 넣어주시면 블로그 통계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 티스토리를 사용하신다면 추적코드가 아닌 추적ID로 편하게 연결가능합니다. 





▼ 구글애널리틱스에서 받은 추적 ID를 티스토리 [관리]>[플러그인]>[관리 및 통계] > [구글애널리틱스] 의 "추적ID" 에 넣어주시고 저장하면 끝입니다.



▼ 하루정도 지나고 구글애널리틱스를 보시면 통계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신다면 연동하여 더 정확한 분석이 가능합니다. 
애널리틱스를 통한 분석 방법과 애드센스 연결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트에서 다뤄보겠습니다.

-끝
######################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 O^)/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