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레트 쉐이빙젤 불량, 교환


AAA 베터리가 들어가고 헤드부분이 움직이는 진동 5중날 면도기인 "질레트 퓨전 프로글라이드 파워" 사용하고 있습니다. 날 면도를 하면 윤활제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비누부터 폼형 젤형 참 많은 종류의 윤활제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러다 정착한게 질레트 쉐이빙 젤  (퓨전 프로글라이드 투인원 센서티브 쉐이빙 젤입니다. 파란색의 젤타입으로 젤을짜서 면도할 부분에 문지르면 거품이 나는 형태인데요 적은양으로도 쫀쫀하게 잘 발라지고 시원해서 꾸준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할인받을 기회가 있을때 한번에 3~6개씩 구입해서 쓰고 있습니다. 

철제용기에서 플라스틱으로 용기가 변경 됨

언제부터인가 철제캔에서 플라스틱으로 용기가 변경되었습니다. 플라스틱 부식방지용기로 바뀌면서 바닥과 닿는 부분의 녹이생기지 않습니다. 뚜껑부분을 돌려 입구를 막을 수 있도록 바뀌면서 찔끔찔끔 새어나오던 것도 없이 깔끔해지고 좋습니다.


▲  철제캔(왼쪽) 플라스틱 용기(오른쪽)으로 변경됨

▼ 투명한 플라스틱 용기로 바뀌면서 잔여용량 게이지가 있어 사용량 확인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아직 묵직한게 많이 남은것 같고, '잔여 용량게이지'를 확인해도 충분히 많이 남은것 같은데, 찔끔찔끔 나오더니 더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혹시나 하는맘에 포장을 뜯어보았습니다. 
▼ 아래쪽 공간에 가스가 들어있고 사용할때 젤을 위로 밀어내서 나오는 구조로 보이는데 위쪽에 빈공간이 많습니다. 가스가 부족해서 더이상 나오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 맨 오른쪽 사진은 사용하지 않고 2주정도 경과 후 


고객센터 문의 및 교체
질레트는 면도날과 쉐이빙젤이 비싼 편이라 아껴쓰고 있는데 막상 버리려고 하니 아깝습니다. 구입 후 일주일도 안되어 면도기 진동기능 이상으로 교체 받았던 기억이 있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 보았습니다.

- 질레트공식 수입처인 한국피앤지 고객센터로 전화합니다. (080-920-6000)
- 상담원에게 질레트 쉐이빙젤 문제로 연락했다고 하니 제품명, 불량내용, 연락처, 이름, 주소등을 물어봅니다.
- 현상을 말해주니 사용할때 칙~ 하고 가스만 나온 경우도 있지 않나. 가스가 빠져서 그런것 같다.  앞으로는 사용할때 흔들어서 사용하면 괜찮을거다며 설명을 해줍니다.
  똑같이 사용해도 매번 이렇게까지 심한적은 없었으니, 플라스틱 용기 밑면에 고무로 막힌 가스 주입구로 보이는 곳에서 샌 것 일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 몇개나 구입했는지 물어봅니다.
  6개를 구입했고 이게 두번째 사용이며 첫번째는 이미 버려서 모르고 나머지는 사용전이라고 답변하니 문제 발생한 대상을 교체 해주겠다고 합니다.  
- 번호를 주며 제품명이 보이는 사진과, 밑면의 제품번호, 그 제품번호를 지운사진을 찍어서 문자로 보내라고 합니다.
  수거를 진행할텐데, 일련번호 지우는건 불량품의 수거를 못할 수 도 있으니 하는 조치라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예전 면도기 교체할때는 일련번호는 보내지 않았고 면도기를 수거해 갔던것 같습니다. 
▼ 일련번호 지우기 전/후 사진 


▼ 알려준 번호로 제품사진을 보냈습니다.(포장을 이미 뜯어버린상태라 가지고 있던 새제품과 함께 찍어서 보냈습니다.)



며칠 후 새재품이 도착했습니다. 



이번에도 느끼지만 피앤지 고객센터는 친절하고 빠릅니다.

시원하게 해결되지 않을 것 같은 문제점을 발견했지만 계속 해당 제품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쫀쫀하고 시원한 젤타입 거품이 만족스럽거든요.  나오는 원리를 보니 구조상 위쪽으로 젤이 모이도록 탁탁 쳐가며 가스가 나오지 않게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고객센터를 두 번 겪었지만 친절한 서비스가 만족스러웠습니다. 

-끝
######################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 O^)/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