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를 키워봅시다 #004 - 네이버 광고 개편

네이버 광고 플랫폼인 애드포스트가 변경되었습니다.
광고위치가 변경 되었는데요~ 기대했던건 본문광고가 들어가는 것 이었는데 본문광고는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파워링크 위치 변경
기존 파워링크가 맨 하단에서 ​​프로필 하단으로 옮겨졌습니다.
다만 이런 변화는 모바일에서만 적용 되며 PC 버전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그래도 최근들어 모바일 유입이 PC 유입보다 많은 것을 감안하면 만족스러운 결과 압니다.

이미지 광고
텍스트로만 되어있던 파워링크에 ​​이미지가 들어갔습니다. 이제까지의 경과를 보면 글과 광고의 매칭이 상당히 잘 되었는데요. 위치 변경으로 인한 확실히 광고로 인한 수익은 좋아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직 안정화된 블로그가 아니라 정확한 비교는 어렵겠지만 네이버에서도 개별 블로거에게 돌아가는 수익변화에 영향을 끼친것으로 테스트 결과 확인 했다고 하니, 광고위치 변화에 따른 수익 증가를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내용은 이 블로그를 통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서 설명하는 광고 변화내용을 일부 입니다.

==================
1. 광고 위치 변경

먼저, 모바일 애드포스트(파워링크) 위치는 기존 맨 하단에서 프로필 하단으로 변경됩니다. 지난해 테스트를 통해 광고노출 위치의 변화가 개별 블로거분들에게 돌아가는 수익변화에 영향을 끼치는 결과를 확인하였습니다.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광고 소재를 프로필 하단으로 이동하게 되었습니다.
​​
2. 광고 UI 개선

더불어, 기존 텍스트로만 구성되있던 광고 소재에 이미지가 추가됩니다. 블로그의 콘텐츠 목록과 더욱 어울리는 이미지형이 추가됨으로써 기존 텍스트형보다 더 깔끔하고 보기 좋게 개선하였습니다. 아래 예시 이미지를 보시면 더 이해가 빠르실거에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