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조이 카시트 무상교환 후기

교통사고가 났습니다. 조이 스핀360 카시트를 사용하고 있었고, 무상교환프로그램을 신청하여 카시트를 새것으로 교체받았습니다.

신청방법은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무상교환 조건이있다?

 

모든사고에 대해서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것이 아닙니다. 카시트에 무리가 가지 않았을 경미한 사고가 아닌 경우 등록된 정품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정도로 이해하면 되겠지만, 궁금한 부분이 있어 확인 해 보았습니다.

 

무료교환 조건 

1. 무상교환 보증기간 내 제품 구입제품으로 교환

2. 사고발생 후 60일 이내 접수 건

3. 사고 당시 제품 장착 및 아이가 타고 있어야 함

4. 자차 수리비 300만원 이상 (경차는 차량가의 1/4 이상)

 

필요서류를 준비하다가 생각보다 쉽지 않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담당자와 통화하며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필요서류 관련 Q&A

1. 신청서

    홈페이지에서 어렵지 않게 쓸 수 있습니다.

 

2. 사고현장사진(정면,후면,측면)

    제품에 탑승한 자녀의 사진 등 사진 증빙 자료를 업로드 하여주세요

    Q. 어느 부모가 사고 났는데 카시트에 앉은 아이사진을 찍고 있나요? 사고당시 탑승사진이 없어요

    A. (조이)차량에 카시트가 장착된 사진으로 모델확인 및 실제 사고 차량에 장착되었던 것인지 확인하기 위함이다.

        평상시에 찍어둔 사진으로 대체 가능하다.

 

3. 사고사실 확인서

    세부적 수리비 견적 포함

    총 금액만 나온경우 자동차 정비명세서 또는 견적서 추가 접수

    단, 사고사실 확인서의 총 금액과 동일해아 함

- 사고사실 확인서는 경찰서나 보험사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사마다 표현방법이 다릅니다. '삼성화재'의 경우 "보험금지급내역서" 를 보내주었습니다.

    Q.  공업사에서 받은 금액과 보험사에서 받은 금액에 차이가 있습니다.

    A. (보험사)공업사와 보험 사 간의 계약으로 일부 금액 할인 받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보험사에 요청해서 그 할인 금액에 대한 증빙자료 까지 받아두었습니다. 

    A. (조이) 보험사처럼 꼼꼼하게 보는게 아니라 사실 확인을 위한 자료이니 걱정하지 말라

 

4. 자녀탑승 확인서

    자녀 탑승 확인 문구 등이 기록된 확인서

    Q. 보험금지급내역서에는 탑승자 정보가 없던데요?

    A. (삼성화재) 사고 경위에 대한 내용을 관리하는 것이라 사고당시 탑승자 정보가 있는 문서는 없다.

    A. (조이) 크게 중요하지 않다. 보험심사 만큼 깐깐한게 아니다.

 

홈페이지에서 서류접수가 되지 않아 고객센터를 통해 담당자와 통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친절하고 명확하게 설명해 주셔서 쉽게 처리 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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