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6825080825052 장난전화 어플이라고?


006825080825052 번호로 전화를 받았습니다. 이건 보이스피싱 같기도 한데 뭐가 이상합니다.
 
로 시작하는 국제전화 번호 가끔 연락이 오는데 드디어 그 출처를 알았습니다. 그리고 글 아래에 피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 봅니다.

006은 SK텔링크의 국제전화 서비스

006은 SK텔링크의 국제전화 번호, 82 는 한국의 국가번호 입니다. 00682는 국제전환 006 서비스를이용한 82 한국에서의 발신 번호죠,
국번이 국제전화이다보니 보통은 보이스 피싱을 의심할 수 밖에 없는데요 5090825052 라는 번호는 지인중에 없습니다. 종종 해외출장을 가기도 하고 해외 지인들 및 거래처들과의 연락 때문에 해외 전화도 받곤 하는데 정말 소송하고 싶을 정도로 최악입니다.

006국제전화(sk텔링크)를 사용한 한국(82) 에서 걸린 번호로 이해하면 될듯 합니다.


최악의 어플, 장난전화

이런게 있더군요 ‘장난전화 어플’ 프랭크워즈 (다른 앱도 있겠죠?)


여러가지 시나리오를 가지고, 무작위 발신번호로 장난전화를 거는 어플입니다. 어떤생각을 가지고 만들었는지 모르겠지만, 정말 역대 최악의 앱 입니다. 초딩들이나 한번씩 해볼 장난전화를 어플로 만들 다니요, 누군가는 재미있게 쓰겠지만 많은이들이 피해를 볼 것 뻔합니다. 

어플에대한 피드백은 아래와 같습니다.


의외로 평가가 좋은데요, 좋은평가의 리뷰 부터 상단에 노출되는 것을 알고 피드백을 주는 이 어플에 대한 부정적 반응도 있습니다. 이걸 쓰는 사람은 어떤 생각인 건지, 이걸 만든사람은 어떤 생각인 건지 모르겠네요 

어플에 대한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리얼한 장난전화!! 라니요..
지인중에 누군지 확인 되면 바로 연을 끊어 버릴 겁니다. 물론 아이들 이라면야 이런것이 재미있을 수 있겠지만. 스팸으로 사용된다고 하면 생각만 해도 끔찍합니다.  



개발자 정보를보니 이렇다 할 정보가 없습니다.
설명에 나와 있는 주소가 있어 들어가 보았습니다. 



우리나라 사이트는 아닌것 같습니다. 프랑스 영국 한국 일본 브라질 어로 홈페이지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누구에게나 적용 가능한 다양한 장난 전화 시나리오 라고? 
이걸 기획하고 만든곳이 어딘지 모르겠지만 사회문제가 될 수 있는 위험한 앱 인건 확실합니다. 

누가 문젠가?

구글과 애플에서 이 앱을 허용했다면, 006 국제전화를 관리하는 통신사 에서라도 제한을 걸어야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006은 별정통신사업자 SK텔링크의 국제전화 서비스 번호 입니다. (2003년11월 006 SK텔링크 국제전화개시)
어플자체도 문제이지만 스팸관리를 못하는 SK텔링크도 문제인듯 합니다. (한국에서 한국으로 거는 국제전화 정도 막아줄 수 있는것 아닌가요?) 

요즘의 전화는 생활 필수품 이면서 삶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생계가 걸려있기도 하구요, 절대 쉽게 넘어갈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피해를 줄이려면

00682 로 시작하는 번호는 받지마세요 스팸에 등록하면 됩니다.
006 82 국제전화이면서 한국에서 발신한다는 의미 인데요. 한국에 있는 사람은, 한국에 전화할때 국제전화를 사용하지 않죠, 스팸인 경우가 대부분일 것 이기 때문이죠. 
(물론 예외적으로 00682로의 전화를 받으셔야 하는 분들도 계실테니 알아서 잘..)

알게된 장난전화 어플로 부터의 전화번호를 공유합니다.
(물론 동일하지 않을 것 알고 있습니다만, 공유해 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